고객의 마음속으로, 멘테인

우리의 스토리


📖
자신이 가진 것을 나눌 줄 아는 마음 따뜻한 개발자의 시작

여러분은 정보를 어떻게 얻으시나요? 지금의 우리가 가장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검색’이 아닐까 싶습니다. 20년 가까이 검색개발을 한 개발자는 남들에 비해 비교적 쉽고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고, 이게 엄청난 경쟁력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내가 가진 이 기술과 능력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눠줄 순 없을까?’ 라는 생각이, 멘테인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리하여 많은 정보를 잘 찾고 수집할 수 있는 검색 개발, 데이터를 만들 수 있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이를 잘 활용 할 수 있는 기획자가 모여 팀을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멘테인의 창업자는 국내 1위 포털 회사에서 오랫동안 함께 했습니다. 작은 포털회사가 국내 1위가 될 때까지 그 여정을 지켜보며 가장 크게 체감한건 ‘고객 중심의 사고’입니다. 때문에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이해하는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녹여 ‘멘테인(Mentein)’이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마음속으로’ 라는 뜻의 멘테인은 ‘마음(Mente)’ 이라는 스페인어와 ‘in(안으로 들어가다)’이라는 영어를 결합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우리의 미션


📖
정보 격차를 최소화 하고 더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하는 것

정보격차는 꾸준히 개선되어 가고 있다고 하지만, 접근성에 비해 역량과 활용수준은 여전히 개인에 따른 편차가 큽니다. 자신이 가진 정보량에 따라 시간과 돈, 체력 등 많은 리소스를 줄일 수 있죠.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쉽고 자주 접하면서도 정보격차에 따라 손해나 이득을 보는 것, 쇼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구매처나 결제 방식, 프로모션 및 행사에 따른 정보 등에 따라 몇 만원, 몇 십만원 더 비싸게 구매하는 경우는 허다하죠.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자신의 상황과 맞지 않는 제품을 사서 쓰는 내내 기분이나 일상의 불편함까지 확장되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가장 첫번째 서비스로 쇼핑의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키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키핑의 탄생


📖
더 오래, 잘 쓰고 싶은 제품을 더 잘 찾아드릴게요.

디지털/가전 카테고리로 시작하게 된 계기

정보의 부족으로 쇼핑에 어려움을 겪거나 실패했을 때 비교적 크게 느껴지는 것은 어떤게 있을까? 라고 생각했을 때 금액대가 높고, 누구나 사용하며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쓰는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동시에 꼼꼼하게 알아봐야 하는 것. 그래서 디지털/가전제품 카테고리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판매’가 아닌 ‘제품 찾기’에 집중하는 이유

키핑은 검색, 커머스 경력이 풍부한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기존 커머스 구조의 한계를 잘 알고 있습니다. 유명하고 인기있는 제품이 무조건 ‘나에게 좋은 제품’ 일수는 없죠.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커머스는 그 구조 특성상,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보다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더 많이 노출하게 됩니다. 리뷰 내용과 무관하게 무조건 4점이 넘는 별점은 변별력을 잃어가고, 별점이 낮은 상품은 별점 자체를 숨기기도 하죠. 이러한 커머스의 한계를 너무나도 잘 알기에, 판매에 목적을 두기 보단 제품을 ‘잘 찾고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미디어 속 멘테인


[Pangyo Tech] 멘테인, '디지털·가전업계의 화해' 노린다
온라인 판매량이나 인기를 중심으로 랭킹을 매기던 기존 커머스에 도전장을 내민 스타트업이 있다. 스타트업 멘테인(대표 강태기)은 "AI 리뷰분석으로 디지털·가전제품 랭킹을 새롭게 쓰겠다."고 밝혔다. 멘테인은 네이버, 카카오, 11번가 검색 개발자 출신이 모여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기존 서비스 '쉬운쇼핑연구소'는 AI 검색 추천 기술을 중점에 두고 있었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08908&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AI 커머스 '멘테인', 중기부 '팁스(TIPS)' 선정
AI 기술 기반 커머스 스타트업 '멘테인(대표 강태기)'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멘테인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온라인쇼핑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기 위해 AI 기반 서비스 '쉬운쇼핑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과 국내외 사업화를 위한 사업자금을 지원해주고 있다.
https://www.venturesquare.net/822357
AI 커머스 스타트업 '멘테인', 퓨처플레이에서 시드 투자 유치
AI 커머스 스타트업 멘테인이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설립 7개월 만이다. 2020년 설립한 멘테인은 네이버, 카카오, 11번가 검색 개발자 출신이 모여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가전제품 쇼핑앱 '쉬운쇼핑연구소'를 개발해 론칭했다. 멘테인의 쉬운쇼핑연구소는 AI/검색/추천 기술로 사용자 맞춤 ...
https://platum.kr/archives/150228
멘테인, AI 가전제품 쇼핑 도우미앱 '쉬운쇼핑연구소' 출시
멘테인(대표 강태기)이 AI 가전제품 쇼핑 컨시어지 앱 '쉬운쇼핑연구소'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쉬운쇼핑연구소 앱은 멘테인의 AI 특허기술(수요 예측 장치 및 방법)이 적용되었다. AI가 수집된 흩어진 온라인 리뷰를 분석해 쉽고 빠른 가전제품 쇼핑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AI 리뷰' 메뉴는 고객의 구매 시간을 단축하는 핵심 기능이다. 수집, 검...
https://platum.kr/archives/144924

우리가 걸어온 길


회사 위치


(13449)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 기업지원허브, 764호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 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http://naver.me/F2wuVLen